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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기존의 세액공제 비율도 10%포인트씩 올려 대기업 15%, 중견기업 20%, 중소기업 25%로 상향했다.세액공제에 따른 세수 감소보다 부가가치 창출이 더 크다는 판단에서다. 이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표한 세액공제 파급효과 추정치(2025년 기준)는 세액공제에 따른 투자 증가 규모는 475억원, 부가가치 유발액 378억원, 생산유발액 800억원, 부가가카드대납
치 세수감소액 364.3억원이다. 세액공제를 진행하면 콘텐츠 기업들의 투자가 더욱 활성화되면서 선순환 생태계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그간 게임업계가 세액공제에 따른 창출 효과로 강조해왔다. 일정 규모 이상 기업이 해외 시장에 도전할 때 정부가 이를 뒷받침해주면 정부 도움으로 성장한 기업이 소규모 기업에 투자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카드대납대출
주장이다.정연욱 의원실은 "세액공제 대상을 영상콘텐츠 뿐만 아니라 음악, 게임, 출판, 만화 등 콘텐츠 전반으로 확대해 제작기업들이 고부가가치 수익을 거두고 K-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필요가 있다"며 "영상콘텐츠를 콘텐츠로 명칭을 변경하고, 콘텐츠 제작비용에 대한 세액공제 대상을 확대하며 콘텐츠 제작비용에 대한 세액공제율을 상향조국민카드 연체
정함으로써 콘텐츠의 창작활동을 촉진하고 다양성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세액공제의 경제적 파급효과 추정치. 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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