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키넷 51.588bam3.top ロ 밍키넷 같은 사이트ケ 밍키넷カ > 이벤트

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검색

이벤트

밍키넷 51.588bam3.top ロ 밍키넷 같은 사이트ケ 밍키넷カ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곽승살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03.♡.63.136) | 작성일 25-03-17 20:55 | 조회 1회 | 댓글 0건

본문

밍키넷 13.588bam.top バ 밍키넷 막힘マ 밍키넷 트위터チ 밍키넷 주소ル 밍키넷 우회ニ 밍키넷 막힘ヮ 야동사이트ガ 밍키넷 사이트ワ 밍키넷 최신주소ャ 밍키넷 새주소ケ 밍키넷 새주소ヲ 밍키넷 검증ネ 밍키넷 접속ゼ 밍키넷 주소ガ 밍키넷 막힘デ 밍키넷 검증メ 밍키넷 새주소ウ 밍키넷 같은 사이트ッ 밍키넷キ 밍키넷ジ 밍키넷 최신주소ロ 밍키넷 커뮤니티バ
[뉴스데스크]
◀ 앵커 ▶
내란사태 이후 외국에서 보는 한국 사회에 대한 평가가 급격히 추락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민주주의 수준에 대해 지난달 영국 이코노미스트그룹이 결함있는 수준이라며 순위를 10계단 낮춘 데 이어, 이번엔 스웨덴에서도 한국의 등급을 강등시켰는데, 더 충격적인 건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한국에서 독재화가 진행 중이란 평가가 나왔단 점입니다.
이러한 평가의 여파는 결국 국가적 손해로 이어질 텐데, 이 퇴행을 어떻게 반전시키고 책임은 또 어떻게 물어야 할까요?
김민찬 특파원입니다.
◀ 리포트 ▶
스웨덴 민주주의다양성 연구소의 올해 보고서입니다.
탄핵 국가신용보증 촉구 집회 사진과 함께, 한국의 민주주의가 크게 후퇴했다고 평가했습니다.
한국은 지난해까지는 가장 높은 수준의 민주주의인 '자유 민주주의'국가에 포함됐습니다.
하지만 1년 만에 한 단계 아래인 '선거 민주주의'로 강등됐습니다.
선거 민주주의 - 즉 선거와 참정권, 표현의 자유까지는 보장되지만 자유 민 원어민교사 주주의에 해당하는 행정부에 대한 사법·입법적 통제와 법 앞의 평등이 한국에서는 보장되지 않는다고 평가했습니다.
더욱 충격적인 것은 한국을 독재화가 진행 중이라고 평가한 부분입니다.
한국을 '벨-턴(Bell-turns)' 독재화 국가, 민주화가 이뤄졌지만 오래가지 못하고 5년 이내에 다시 독재화가 진행 중인 국가에 포함시 든든학자금 이자 켰습니다.
그러면서 그 이유로 윤석열 대통령이 집권한 뒤 권력을 남용하는 모습을 보인 점을 들었습니다.
과거 정부 인사에 대한 탄압과 여성가족부 폐지 추진 등 성평등 침해가 한국 민주주의 하락으로 이어졌다고 적시했습니다.
보고서는 독재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무기가 언론 검열이라며, 미디어를 압박해 스스로 꺼져가는 검열하게 만드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한국을 몰도바, 루마니아와 함께 미디어의 편향과 자체 검열이 더욱 심해지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전체적인 순위도 추락했습니다.
윤석열 정부 출범 직전인 2022년에 17위였던 민주주의 종합 순위는 올해 41위로 기록됐습니다.
원리금균등상환방법 히 정책에 대한 개방성, 야당이나 반대 진영과 논의를 얼마나 하는지 등을 평가하는 '심의 민주주의 지수'는 48위로 추락했습니다.
한국의 민주주의가 퇴행하고 있다는 지적이 곳곳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과연 이 위기를 어떻게 극복할 것인지, 우리의 선택을 세계가 지켜보고 있습니다.
베를린에서 MBC뉴스 김민찬입니다.
영상취재 : 류상희 / 영상편집 : 이상민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영상취재 : 류상희 / 영상편집 : 이상민
김민찬 기자(mckim@mbc.co.kr)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5/nwdesk/article/6696819_36799.html

0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명

커피플러스

주소

경기도 광명시 원광명로 37번길 25-1 1층

사업자 등록번호

140-07-68364

대표

오정한

대표전화

02)2611-2028

팩스

02-2687-202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14-경기광명-0221 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오정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