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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S, 배터리 소재 진출…실적 기대에 주가 탄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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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남궁진환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03.♡.162.53) | 작성일 22-10-09 20:25 | 조회 0회 | 댓글 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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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S니꼬동제련서 LS MnM으로사명 변경 후 양극재 시장 공략올 지배주주 순이익 24% 늘듯LS전선 등 자회사 성장도 호재기관 집중매수에 주가 상승세최근 거래량 287% 급증하기도



2차전지(배터리) 소재 사업 진출을 공식화한 LS그룹의 지주사인 LS 주가가 상승세다. 최근 매크로(거시경제) 불확실성 증대에도 주요 종속회사들의 실적 개선에 힘입어 LS의 순이익은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보인다.지난 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LS 주가는 5.15% 상승한 6만1300원에 마감했다. 장중엔 8.23%까지 주가가 치솟기도 했다. 이날 LS의 거래량은 전 거래일 대비 287% 급증하며 수급이 몰렸다. 특히 올해 들어 기관투자자들이 LS 주식을 집중 매수하고 있다. 1월부터 이달 7일까지 기관투자자들은 LS 주식을 852억원 순매수했다. LS 주가에 상승 모멘텀(동력)이 발생한 건 LS그룹이 향후 성장성이 높은 배터리, 반도체 및 태양광 소재 사업 진출을 공식화했기 때문이다. 국내 최대 비철금속기업인 LS니꼬동제련은 지난 6일 사명을 LS MnM으로 변경했다. MnM은 철(Metal)과 소재(Materials)의 약자로 종합소재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는 LS그룹의 의지를 담았다. 앞서 그룹 지주사인 LS는 지난달 LS MnM의 지분 49.9%를 9331억원에 추가 인수하며 지분 100%를 확보했다. 지분율 확대와 더불어 신속하고 과감한 투자 결정을 통해 소재 사업 분야를 강화하겠다는 것이다.LS MnM은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으로 각각 9조9015억원, 3544억원을 기록한 우량 회사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대비 24%, 55% 증가하는 등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향후 배터리 시장 성장세가 가속화됨에 따라 LS MnM의 수익성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세부적으로 배터리 분야에선 LS MnM의 자회사인 토리컴을 통해 황산니켈 사업을 추진한다. 동제련 부산물인 황산을 내부 조달해 황산니켈을 만들고 이를 배터리 양극재 기업에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LS의 자회사 중 증시에 상장된 종목은 LS일렉트릭과 LS전선의 자회사인 LS전선아시아, 가온전선뿐이다. 지주사 관련주의 고질적 문제점인 밸류에이션(기업가치) 할인이 상대적으로 덜하다는 의미다. 이 때문에 향후 LS MnM이 시장에서 종합소재기업으로서 가치 재평가가 이뤄진다면 지주사인 LS의 주가가 더욱 상승 동력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된다.자회사들의 실적 호조에 따라 자연스레 LS의 순이익 성장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LS의 올해 지배주주 순이익은 3448억원으로 전년 대비 24% 증가할 것으로 추정됐다. 2023년, 2024년 지배주주 순이익 추정치도 각각 3693억원, 4109억원으로 꾸준히 증가세다. 지주사의 경우 주가 흐름과 관련해선 매출액, 영업이익보다 지배주주 순이익 지표를 활용하는 게 일반적이다. 지배주주 순이익은 모회사가 가진 자회사 지분율에 따라 순이익 비율을 달리 반영한다. 지분율이 높을수록 반영되는 순이익 수준이 커지게 되는 것이다. 증권업계 관계자는 "보통 자회사의 실적에 따라 지주사의 실적 또한 크게 영향을 받는데 단순 연결 기준으로 매출액, 영업이익을 더하게 되면 지주사의 실적이 좋은 것처럼 착시효과가 발생할 수 있다"고 말했다.특히 자회사 LS전선의 경우 유럽 내 해상풍력 시장 성장으로 수익성 개선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초고압 해저케이블 분야는 고난도 기술력을 요구해 진입 장벽이 높아서다. 초고압 해저케이블을 생산하는 국내 기업은 LS전선이 유일하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LS전선의 해저케이블 수주가 증가함에 따라 LS의 가치 재평가가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현재 기업가치 매력도 충분하다. LS의 2002년 이후 주가순자산비율(PBR) 밴드는 0.3~2배 수준이다. 올해 추정 주당순자산가치(BPS)를 반영한 PBR는 0.42배로 역사적 저점에 가까운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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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블클라쎄 L9 (사진=손의연기자)노블클라쎄 L9을 타고 서울시 서대문구 충정로에서 경기도 파주의 한 카페까지 왕복 약 80km 정도를 주행했다. 시승한 모델은 2021년 5월 풀체인지된 L9 2세대다.노블클라쎄는 특장 전문 업체인 케이씨모터스가 2015년 론칭한 브랜드다. 노블클라쎄는 완성차 개념의 수제차 브랜드를 표방한다. 자신만의 색깔로 고급스러움을 표현하려는 노력이 돋보인다. 외관 컬러는 △오로라 블랙 펄 △스노우 화이트의 원 톤 컬러 외 △오로라 블랙 펄과 △제이드 그린 △캐널 클레이 브라운 △타이탄 실버 등 다양하다. 2가지 컬러가 조합된 노블클라쎄만의 시그니쳐 투톤 컬러 익스테리어 옵션도 선택할 수 있다. 전면 노블클라쎄 시그니처 그릴도 2세대가 되면서 한층 더 웅장한 디자인으로 바뀌었다.



노블클라쎄 L9 실내 (사진=노블클라쎄)리무진은 운전자가 아니라 뒷좌석 승객이 주목받는 차량이기도 하다. 주로 VIP가 타는 차량이기 때문에 안락하고 편안한 실내공간이 중요하다. 때문에 리무진의 진가는 실내에서 드러난다. 손잡이를 살짝 당기자 문이 자동으로 열렸다. 전동식 슬라이드 도어와 발받침을 이용해 차량에 편리하게 오르내릴 수 있었다. 안으로 들어서니 천장을 튼 하이루프 덕에 넓고 시원한 느낌이 들었다. 노블클라쎄 L9의 핵심은 2열 VIP 시트다. 착석하니 시트가 몸을 감싸는 듯했다. 시트의 각도 조정 폭이 넓어 편안한 자세가 가능하다. 등과 허리뿐만 아니라 전동 레그레스트, 전동 풋레스트 장치로 발끝까지 원하는 각도로 조정할 수 있어 편안했다. 앰비언트 라이트와 스타 라이트 기능을 이용해 실내 조명을 아늑하게 바꿀 수도 있다. 센터 콘솔 뒷편에 붙어 있는 리무진 전용 통합 컨트롤러를 사용하면 조명과 시트 포지셔닝, 공조 기능을 이용하기가 더 쉽다.음료나 음식을 보관할 수 있는 냉온장 기능이 있다. 운전석 옆 컵홀더도 냉온장 기능을 지원하며, 센터 콘솔 아래엔 간단한 음식을 넣을 수 있는 냉온장고가 설치돼 있다. 장거리 이동을 해야할 경우에 유용할 듯 싶다.



노블클라쎄 L9의 실내 디스플레이(사진=손의연기자)최근 자동차 실내 공간의 엔터테인먼트 요소가 중요해지고 있다. 노블클라쎄 L9 역시 미디어 셋톱박스를 부착해 OT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실내 2열 시트 앞에 달린 21.5인치 대형 스마트 디스플레이로 유튜브, 넷플릭스 등을 볼 수 있다.트렁크 공간은 3열 시트를 접으면 활용성이 더해진다. 짐을 싣거나 골프백을 넣는 공간을 만들 수 있다.직접 운전해보니 카니발을 기반으로 한 만큼 카니발과 주행 느낌이 크게 다르지 않았다. 예상보다도 진동이 적고 정숙했다.노블클라쎄 L9은 의전 차량으로 인기가 있으며, 특히 유명인과 기업 임원들에게 반응이 좋다고 한다. 노블클라쎄는 지난 4월엔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드미트리 마슬레예프의 내한 리사이틀에 L9를 의전 차량으로 지원하기도 했다. 가격은 9990만원부터다.노블클라쎄 측은 “안정적인 승차감과 프라이버시 강화를 통해 VIP 고객들이 지향하는 이동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게끔 업그레이드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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